'2014/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2.11 영어 면접 - 1분내 간단 명료 (1)
  2. 2014.02.09 코큐텐 코엔자임 CoQ10 - 비타민 Q

면접과 회화는 차이가 많다.

회화는 상대방과의 친밀도에 따라서 말의 수준이나 내용이 정해지지만

면접은 갑-을 관계에 기반해서 빠른시간내에 내가 가진 많은 것들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심리적 상태도 많이 차이를 가지게 된다. 한국어 면접도 어려운 상황이니.. 

그래서.. 회화보다는 면접이나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야 영어가 많이 는다. 확실히.. 

Stressful and Intensified English.. Save time to learn English.. 

--

외국기업 영어면접 ‘답변은 1분 내 명료하게’

ㆍ재학 중 쌓은 영어실력이면 충분
ㆍ영문소개서 능동태 문장이 유리

채용 시즌을 맞아 외국계 기업을 준비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영어 이력서 작성, 영어 면접 등에 좌절하지만 회사에서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요구하는 자리가 아니라면 학창 시절 쌓은 영어 실력에 조금만 노력을 하면 도전해 볼 만하다. 외국계 기업 구직 시의 각 단계별 유의점 및 요령을 알아보자.

◇ 1단계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 영문 이력서(resume)는 외국계 취업으로 가는 첫 걸음이다. 각 항목 및 구성을 명확히 숙지해 내용을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경력 작성 시에는 최근 것부터 과거의 순으로 작성하고 회사에서 담당했던 직무만 적는 것보다는 프로젝트와 결과, 실적이나 성과를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영문 이력서는 국문과는 달리 서술체가 아닌 간결한 어구의 사실 기록을 선호한다는 점도 명심하자.

자기소개서(coverletter)는 서면으로 자신을 표현해야 하므로 정확한 영어를 구사하면서도 기업에 알리고자 하는 부분을 잘 드러내야 한다. 이 때문에 내용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문장의 뉘앙스다. 진취적,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할 수 있는 능동태의 문장과 적절한 단어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외국계 기업은 업무 외의 개인 활동이나 취미, 특기를 중시하므로 풍부한 경험을 적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전체 길이는 A4용지 1~2장 선에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또 영문 이력서에는 ‘references(경력증명)’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력서의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신원 보증을 기재하는 부분으로 대개 ‘References available upon request’라고 적는다는 것도 알아두자.


◇ 2단계 영어 면접 = 영어 면접의 유형은 대개 인성 면접, 그룹 면접으로 나뉜다. 유형 자체는 국내 기업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스피킹 훈련이 부족한 국내파 구직자들은 긴장하게 마련이다.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은 1분 이내에 마치고 두괄식으로 핵심이 되는 결론을 먼저 말하고 구체적인 이유나 사례 등을 들어 부연 설명하는 방식이 자신의 생각을 명료하게 전달할 수 있다. 면접 마지막에는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을 이야기하도록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런 질문도 하지 않는 것은 감점요인일 수 있으니 적절한 질문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그룹 면접은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되 타인의 의견도 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타 면접자와 의견을 비교하거나 대조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귀 기울여 들어야 하고, 특히 전공이나 업무에 관련된 어휘나 표현은 사전에 충분히 익혀두자.◇ 3단계 영어 프레젠테이션 = 영어 프레젠테이션은 국문과 마찬가지로 최종 목표(goal)는 ‘설득’에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발표 내용을 암기하거나 프레젠테이션 작성 작업에 치우쳐 본래 목표를 잊지 않도록 하자. 

외국계 기업에서는 논리 전개를 위해 핵심 어휘만을 담은 간결한 프레젠테이션을 선호하는 추세다. 실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에는 단문 위주로 강약을 두면서 발표하는데 내용을 암기하기보다는 많은 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면서 대화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발표 시에는 문어체보다는 구어체로 핵심만 간단 명료하게 전달하는 편이 좋다. 면접뿐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시간 엄수는 중요하다. 특히 외국계 기업에서는 이를 중시하는데, 발표가 길다고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이 아니므로 주어진 시간 내에서 안배를 잘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어진 시간을 100% 활용하려고 하기보다는 80% 정도 소비한다고 생각하고 준비하면 좋다. 제스처, 아이컨택트, 목소리와 대화 톤 등에 열정을 담아 적절히 연출하면 청중을 설득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프레젠테이션처럼 혼자 마스터하기 어려운 과목은 교육기관을 통해 점검해 보는 것이 유용하다.

도움말 | 파고다어학원 피터 천(Peter 천)·파고다어학원 이안 윈저(Ian Windsor)

<정리 | 심혜리 기자 grace@kyunghyang.com>


Posted by 노터니

요즈음 내가 먹는 건강식품..

코큐텐은 해독주스로 유명한 서재걸 원장이 추천해준 건강기능식품중 하나다.

비타민 Q라고도 하며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이다.


코엔자임 Q10이라고도 한다. 화학식은 C59H90O4이다. 체내에서 합성되는 지용성 비타민류 물질로 영양소의 대사에 관여하며 항산화력이 비타민E보다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의 등푸른 생선과 현미, 계란, 두류, 시금치, 땅콩 등의 견과류에도 포함되어 있다. 코엔자임 Q10은 육류 등의 음식을 통해 소량을 얻을 수 있으나 대부분은 체내에서 만들어 진다. 
  
코엔자임 Q10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혈당을 감소시키며 비타민 E와 같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막의 산화를 막고 산소 이용율을 높이는 작용도 한다. 또한 정자를 활성화 시키고 면역세포나 백혈구의 작용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능이 우수하여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질환, 암, 뇌출혈,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등의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 
  
코엔자임 Q10은 20대를 지나면서 서서히 세포 내에서 그 양이 점점 줄어들어 세포 기능이 약화되고 전처럼 빨리 재생되지 못하여 이로 인해 점차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비타민 Q [vitamin Q] (두산백과, 두산백과)


코엔자임 CoQ10은 식약청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며 기능성원료이다.


식약청기기준으로 보면 아래와 같다.

(1) 원재료 : 아그로박테륨 투메파시엔스(Agrobacterium tumefaciens), 파라콕커스 데니트리피칸스(Paracoccus denitrificans), 슈도모나스 에루지노사(Pseudomonas aeruginosa) 등
(2) 제조방법 : 상기 (1)의 배양산물을 헥산, 아세톤, 이소프로필알코올, 초산에틸로 추출하고 이를 농축 또는 정제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함.
(3) 기능성분(또는 지표성분)의 함량 : 코엔자임Q10(Coenzyme Q10)이 980㎎/g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함.

[네이버 지식백과] 코엔자임Q10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2011, 식품의약품안전처)


코엔자임 CoQ10이 중요한이유는 이 물질 자체가 효소라는 점이다.

즉, 세포내에는 미토콘트리아라는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기능적 요소가 있는데 여기에 ATP라는 것을 공급하게 된다. 

따라서 부족하게 되면 세포 단위에서 부터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온몸에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기초적인 부문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문이다.


대표적인 코엔자임 CoQ10의 효능은.. 

1) 피로 회복 : 체내에서 세포 수준의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키며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2) 심혈관 건강 유지 : 심장은 체내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을 공급하는데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을 필요로 한다. 에너지 영양소가 결핍되면 협심증, 고혈압, 울혈성 심부전 같은 심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3) 몸에 유익한 트리글리세라이드, 콜레스테롤 수준 유지 : 지질 친화성이어서 지질 성분이 산화되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

4) 노화 방지 효과 : 산화 원인인 지방질 과산화물에 대항함과 동시에 산화형 비타민E를 환원형으로 안정화시켜 비타민E가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5) 정자 무력증 : 정자에 많은 코큐텐과 인지질이 감소하면 정자가 무력해진다. 남성불임자가 코큐텐을 200mg 하루 두 번, 6개월간 복용 결과 정자의 운동속도가 두 배 빨라졌다.

6) 잇몸 건강 지원 : 치은염 치료 보조제로 유효하다.

7) 면역체계 강화 작용 : 암 예방, AIDs 치료 보조제로 유효하다.

8) 체중감량 지원 : 채식 위주의 식단은 코큐텐 결핍 상황일 수 있다. 따라서 대두나 땅콩의 섭취를 늘이고 보조제 섭취를 통해 체내 코큐텐의 양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9) 우울증 환자의 증상 개선 : 우울증 환자의 신체 증상은 에너지 생산율 감소에 의한 결과로 유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가 선택한 코엔자임 CoQ10은 아래제품이다.

제품을 선택할때 주의할 점이 있다.

  - 전세계 CoQ10의 원료는 대부분 카네카라는 일본회사의 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가장 품질이 좋다고 한다.

  - 따라서 일본 방사능에 민감한 분이라면.. 확인을 해야 한다.

  - 일본에서 전량 생산해서 전세계 회사에 납품하는 구조이다.

  - 아래 제품역시 카네카 제품이지만, 미국에 있는 생산공장에서 생산한 원료만 사용한다고 한다.

   :  All Healthy Origins CoQ10 gels are encapsulated in the USA using only Kaneka Q10 produced exclusively in Pasadena, TX, USA.


http://www.iherb.com/?rcode=PAK603 에서 구매했다. 


공화


Posted by 노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