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지털마인드: IT와 사는 세상 이정우 지음 (4.0/5.0)

우리 살아가는 세상은 아날로그로 가득차 있다. 모두들 디지털로 된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PC 같은 것으로 둘려쌓여 있지만 그래도 세상은 아날로그다. 그래서.. 디지털은 부속품으로 인식되고, 잠깐의 충격혹은 트랜드일뿐인지 모르겠다. 우리에겐 IT로 인해서 변화하는 세상이 어찌 보면 둔감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어느순간 우리에게 익숙해져 버린 IT에 의한 변화.. 그 변화는 갑자기 오지만.. 아날로그에 익숙한 우리에겐 디지털은 그저 잠깐의 충격일뿐이다. 하지만, 그 층격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디지털이란게 그렇다. 충격으로 다가와 아날로그에 깊이 자리잡고 우리에게 또 다른 편안함으로 조화롭게 살아간다.

"디지털 마인드: IT와 사는 세상"은 우리삶에 IT로 대변되는 디지털현상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다양한 디지털 현상을 조금 다른 관점에서 보는 즐거움을 준다. 그건 어찌보면 책의 글들이 신문의 기고문들이 바탕이 되어 그런듯하다. 특히, 이 책이 의미있는 것은, IT 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쉬우면서도 깊이 있게 보여준다는 점이다. 디지털 문화의 역사에서 부터 정보통신 기술의 원조 그리고 패러다임의 변화 비즈니스의 현상, 사회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등.. 디지털이라는게 이렇게 많은 관점에서 바라봐야 할 주제라는 점을 잘 정리해 주고 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시대는 디지털 시대가 아니라 아날로그가 지배하는 세상에 디지털이라는 재미가 융합된 세상이다. 그래서 디지털에 대한 생각, 관점, 의미에 대해 더 생각해봐야 더 풍요로운 아날로그 삶을 영위할 수 있다.

한번쯤 디지털에 대해 고민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기를 권하고 싶다.

특히,학생(고등학생, 대학생)에게는 세상의 현상을 이해하는데 좋은 재료가 될 만한 책이다.

공화